• |

요리

접시에 담긴 행복, 함께 맛보실까요

“음식은 사람들을 위로할 수 있다. 그런 음식을 만드는 나를 사랑한다.” 영화 ‘아메리칸 셰프’는 아버지와 아들이 푸드트럭을 함께 하며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있다. 관객의 마음까지 배부르게 했던 영화 속 메뉴를 소개한다.

초콜릿 라바 케이크

준비하기
박력분 66g, 버터 120g, 다크초콜릿 130g, 달걀 280g, 설탕 160g, 소금 2g, 코코아파우더 10g

만들기
1  달걀을 풀다가 설탕, 소금을 넣고 거품이 나도록 휘젓는다. 
2  ①에 녹인 버터와 초콜릿을 넣어 섞은 후 체 친 박력분과 코코아파우더를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든다. 
3  ②의 반죽을 랩에 싸서 상온에서 1시간 휴지시킨다.
4  유산지 컵에 반죽을 채우고 180℃ 예열한 오븐에 8~10 분 정도 굽는다.

티본스테이크

준비하기
주키니호박 ½개, 피망 1개, 샬롯 3개, 티본 1덩어리, 오일·소금·후추 약간

만들기
1  주키니호박은 필러로 길게 저미고 피망은 슬라이스로 자른다. 샬롯은 반으로 자른다. 손질한 재료를 각각 볶아 준비한다.
2  티본에 소금·후추·오일을 뿌려 간한다.
3  프라이팬을 뜨겁게 달군 후 티본을 구워 완성한다.

쿠바 샌드위치

준비하기
바게트 2개, 쇠고기(등심) 1덩어리, 슬라이스 형태의 햄·고다치즈·체다치즈 4장, 통 오이피클 2개, 머스터드소스

만들기
1  등심에 소금·후추·바비큐소스를 바르고 실로 묶어 재워둔 후 220℃로 예열한 오븐에 포일을 덮어 굽는다.
2  ①을 슬라이스로 잘라주고 햄은 팬에 굽는다.
3  오이피클을 길게 자르고 바게트를 반으로 가른다.
4  가른 바게트 한쪽에 머스터드소스를 바르고 피클, 등심, 햄, 치즈를 올리고 다른 바게트를 덮어준다.
5  샌드위치 겉면에 버터를 바르고 양면 그릴팬에 넣고 눌러주며 굽는다. 

진행 지유리 기자
사진 최수연 기자(자료제공 전원생활)

http://all100plan.com/2019-summer-yeol2/